실물파 BMW 4시리즈 컨버터블! 제원 및 가격 알아보기!
BMW 4시리즈 컨버터블은 공개와 동시에 뉴트리아를 닮았다는 혹평을 받으며 많은 분들에게 욕을 먹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실물을 보면 긴 길이와 보트같은 느낌으로 혹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자동차입니다. 한국인이 디자인해서 더 유명해진 BMW 4시리즈 컨버터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MW 4시리즈 컨버터블
신형 4시리즈는 뉴트리아 그릴로 혹평이 자자합니다. 그러나 막상 실물을 보게되면 생각보다 괜찮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어느정도 뇌이징이 된 것도 있지만 보통 유튜브나 사진은 촬영 각도가 사람의 눈보다 아래에서 많이 찍다 보니 그릴이 더욱 부각되어 보입니다.
하지만 4시리즈 컨버터블의 진면목은 전면부가 아닌 옆라인에서 나옵니다. 4 시리즈 컨버터블은 4인승으로 뒷좌석이 존재합니다. 그 때문에 길이가 굉장히 길어 마치 요트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문도 엄청 길어서 BMW 내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합니다.
소프트탑
G바디 4 시리즈로 세대가 변하면서 그릴뿐 아니라 탑의 변화도 큽니다. 하드탑에서 소프트탑으로 변경된 것이죠. 딜러에게 전해들은 말로는 4장의 천을 덧대었고 BMW만의 컨버터블 덮개를 사용해 실내에서 보았을 때 굉장히 단단한 탑이 보입니다.
이러한 덮개 덕분에 방음에 유리해지고 천을 일정하게 펴줘 소프트탑이 우글거리는 현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뒷좌석 뒤에 윈드 디플렉터가 있어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F바디 4시리즈 컨버터블은 럭셔리 모델도 출시되었는데 G바디 4 시리즈 컨버터블은 M 스포츠 모델만 수입되고 있습니다.시승 느낌으로는 딱딱한 서스펜션으로 인해 요철이 많은 곳에서의 주행은 별로였습니다. 조금은 부드러운 승차감으로 유유히 즐길수도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4 시리즈 컨버터블은 420i convertible, M440i xDrive convertible이 있습니다.
420i 컨버터블 | M440i xDrive 컨버터블 | |
엔진 | 가솔린 4기통 트윈 터보 | 가솔린 6기통 트윈 터보 |
배기량 | 1,998cc | 2,998cc |
변속기 | 스텝트로닉 8단 자동 | 스텝트로닉 8단 자동 |
최고 출력 | 184마력 | 374마력 |
최대 토크 | 30.6kg.m (300Nm) | 51kg.m (500Nm) |
전장 | 4,770mm | 4,770mm |
전폭 | 1,845mm | 1,845mm |
전고 | 1,385mm | 1,400mm |
축거(휠베이스) | 2,580mm | 2,850mm |
전륜 타이어 | 225/45/R18 | 225/40/R19 |
후륜 타이어 | 255/40/R18 | 255/35/R19 |
공차 중량 | 1,740kg | 1,892kg |
제로백 | 8.2초 | 4.5초 |
복합 연비 | 11.4km/l | 9.6km/l |
구동 방식 | 후륜구동 | 4륜구동 |
연료탱크 용량 | 59L | 59L |
트렁크 용량 | 385L | 440L |
가격 | 6,730만 원 | 8,920만 원 |
430i 컨버터블을 온라인 판매로 한정 수량 판매한 적이 있어 공도에서 430i 컨버터블을 볼 수 있습니다. 420i 컨버터블의 184마력은 현시대에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된 4기통 마력을 생각하면 조금은 아쉬운 성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6기통 M440i 컨버터블이 존재합니다! 제로백 4.5초라는 굉장히 빠른 속도를 자랑하며 거기에 연비는 9.6km/L라는 성능대비 비교적 높은 연비를 보여줍니다.
오늘은 4시리즈 컨버터블의 정보와 제원,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컨버터블은 부자들이나 타는 차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차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공간 효율성이 엄청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날씨 좋은 날 오픈하고 다니는 오픈 에어링 감성을 놓칠 수 있을까요? 미세먼지가 더 심해지기 전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