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3 CN7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공개! 더욱 날렵하고 멋있어진 부분변경 외관!
국산 준중형 세단의 자존심 현대 아반떼가 외모를 바꾸고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로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너무나 공격적이었던 전면부를 크게 다듬어 스포티하면서도 점잖은 더욱 신사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 때문에 측면 형상은 거의 그대로입니다. 사진 보면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강력한 황소 모양이었던 현행 아반떼 전면부에서 램프 높이를 낮춰 일직선 형상으로 맞추었습니다. DRL을 잇는 선에서 마치 라이트가 들어올 것 같은 이미지인데 옵션에 따라 그랜저 같은 심리스 호라이즌 선택이 가능할 수도 있겠습니다.
범퍼와 그릴은 페이스리프트되면서 엄청나게 변경되었습니다. 전면부 전체가 그릴이었던 현행 모델과 다르게 중간을 가르고 위 아래를 분리하였습니다. 조금은 점잖아졌지만 범퍼의 형상이 CN7의 공격성을 다분히 보여줍니다.
마치 N 모델에서 사용될 것 같은 거대한 인테이크 형상은 고성능 트림인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물론 실차에서는 가려진 플라스틱일 확률이 높습니다.
위아래를 가르고 가로 폭을 강조한 범퍼 디자인, DRL 형상은 마치 페이스리프트 전의 폭스바겐 제타가 떠오릅니다. 그러나 제타가 얌전한 모범생 느낌이라면 아반떼는 평소엔 모범생 같지만 놀 땐 노는 그런 이미지입니다.
후면부
높은 완성도가 돋보였든 후면은 큰 변화가 없습니다. 기존과 동일한 H 모양의 테일라이트와 쿠페형 루프라인, 스포일러의 역할을 하는 트렁크 리드 형상까지 변경된 부분이 없습니다. 변경점이 없는 것으로 보아 기본 트림에서는 방향지시등이 벌브 전구로 들어갈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크게 변경된 부분은 하단 범퍼입니다. H 모양의 테일라이트를 약간 뒤집어 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범퍼 디테일은 앞모습과 마찬가지로 이 차가 굉장한 고성능 차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디퓨저 형상마저도 공기저항을 신경 쓴 듯한 디자인입니다.
현대 아반테는 전 세대에 걸쳐 인기 있는 차량입니다. 스포티한 외관과 최근 들어 커진 차체는 패밀리카 용도로도 손색없을 정도입니다. 그런 아반떼가 외관을 가꾸고 나온다면 더욱 높은 판매량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