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엔진세정제 후기 | 불스원 엔진세정제 한 달 사용기 | 연료첨가제 사용하기
최근 정차를 하면 차에서 진동이 좀 크게 올라오는 것 같아서 엔진 세정제를 구매했습니다. 이제 1년 된 비교적 깨끗한 자동차라서 비싼 엔진세정제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저렴한 세정제를 사용하기로 했고 다이소에서 우연히 엔진 세정제를 찾아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다이소 엔진세정제 후기
불스원 엔진세정제
다이소 제품이 그렇듯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나름 불스원에서 제작한 제품이며 흔히 아는 불스원샷과 같은 회사입니다. 휘발유차, 경유차 따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본인 차량 유종에 맞는 제품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가솔린용 엔진세정제와 디젤용 엔진세정제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혼합해서 넣는 것은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다른 유종의 연료첨가제를 실수로 한 두번 넣어도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다이소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어딘가 문제가 있는 제품은 아닐까 하는 불안함이 제 몸을 휘감았습니다만, 일단 제조사가 불스원이기 때문에 믿어보자는 마음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 불스원에 문의를 했는데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불스원 엔진세정제는 일반 제품인 '불스원샷 스탠다드' 제품보다 세정력이 많이 떨어지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세정력은 불스원샷의 40% 정도이며 용량이 더 작기 때문에 2,000km마다 넣어야 합니다.
엔진 세정제 용도는 일반적인 제품과 다르지 않지만 성분 함량이 다른 만큼 세정력에서 차이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더 강력한 세정력을 원한다면 불스원샷 스탠다드나 불스원샷 시그니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엔진 세정제가 3,000 ~ 5,000km 마다 넣는 것을 생각한다면 사실 그 돈이 그 돈이라는 생각이 문뜩 듭니다. 다이소 엔진세정제 가격이 5천 원인데, 불스원샷 스탠다드가 쿠팡같은 곳에서는 15,000원에 2개를 구매할 수 있으니 오히려 저렴할 수 있겠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다이소 엔진세정제 사용 방법
우선 뚜껑을 열고 주유구에 엔진 세정제를 투여합니다. 그러면 엔진세정액이 연료통으로 잘 들어갑니다. 엔진 세정제가 잘 들어갔다면 기름을 2/3 이상 주유합니다. 반대로 2/3 이상 주유한 상태에서 엔진 세정제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사용 방법이 꽤 간단하고 다른 엔진 세정제 사용 방법도 이와 동일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소 엔진세정제 한 달 사용 후기
다른 엔진세정제도 마찬가지지만 엔진세정제를 사용했다고 해서 즉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300km 이상 주행해야 효과가 눈에 띄는 카본 제거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짧은 저로써는 큰 효과를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사실 엔진 세정제를 쓴다고 해서 효과를 직접적으로 체감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진동은 의외로 많이 잡혔습니다. 머스탱은 애초에 진동, 소음이 적지 않은 자동차이긴 하지만 정차 시 시트로 올라오는 큰 진동은 꽤 사라졌습니다. 아직 1년 밖에 안된 신차라서 성능 좋지 않은 불스원 엔진세정제로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만 다음부터는 다이소 엔진세정제를 사용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불스원샷 제품들과 가격 차이가 의외로 크지 않기 때문에 그 돈이면 오히려 불스원샷 제품을 사는 것이 더 나아보이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자동차 운행하는 동안 계속 사용할텐데 대량으로 불스원샷 제품을 구매해놓고 분기마다 사용할까 싶기도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