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3세대 더 뉴 GLC 공개! 2022 GLC!
메르세데스 벤츠는 최근 GLC의 3세대 모델인 더 뉴 GLC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에서 공개했습니다. 2세대 GLC는 2015년 출시되어 7년째 되는 동안 전 세계 260만 대가 판매되는 등 벤츠 내부에서 베스트 셀링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BMW SUV 라인에 번번이 밀리는 추세를 보이지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차임에는 분명합니다. 이러한 더 뉴 GLC는 날렵해진 전면부와 길어진 차체,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요.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더 뉴 GLC
벤츠의 CLS가 생각나는 전면부 헤드라이트는 이전 모델보다 더욱 날렵해지고 공격적이어서 훨씬 잘 달릴 것 같은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전 모델 LED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가 탑재되며 가로 그릴은 차량이 더 넓어 보이게 합니다. 차체가 60mm가 길어지면서 휠베이스는 15mm가 늘어나고 트렁크 공간은 50L가 더 확보되어 총 용량 600L를 자랑합니다. 차체가 4mm 더 낮아져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18인치 휠과 20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페 모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실내는 현행 C클래스와 거의 동일합니다. 12.3인치 전자식 계기판을 사용하였고 11.9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터치로 작동하며 차량의 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합니다. 또한 음성 명령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국내에서는 인식률이 좋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풍구 또한 C클래스와 동일해 부품 교환이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모리 시트, 요추 지지대, 앞 좌석 열선, 엠비언트 라이트, 전동 선루프, 전동 트렁크가 기본이며 옵션으로 HUD, 파노라마 선루프, 통풍시트, 열선 핸들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엔진
더 뉴 GLC는 새로운 엔진도 장착하였습니다. 전 모델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이 탑재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존재합니다. 최고 출력 204마력, 258마력을 내는 가솔린 엔진과 최고 출력 197마력을 내는 디젤 엔진이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3종으로 최고 출력 313마력, 381마력을 내는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333마력을 내는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엔진은 2.0L 엔진이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배터리 용량은 모두 31 kWh로 WLTP 기준 가솔린 모델은 최대 120km, 디젤 모델은 101km를 갈 수 있어 소형 전기차에 버금가는 주행거리를 가집니다.
더 많은 GCL 사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