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한 세탁기 냄새 제거 방법 : 에코후레시 세탁조 클리너 사용 후기
세차를 하고 난 뒤 사용했던 타월들을 세탁을 돌렸더니 세탁기 내부에서 엄청나게 고약한 왁스 냄새가 진동을 하였습니다. 인공지능 모드가 문제가 있나 해서 표준 모드로 다시 돌려봤는데도 냄새가 너무 강해서 다른 세탁을 할 수 없었는데요.
세탁기에 내장되어 있는 통살균 모드를 돌리려고 했더니 별도의 세제를 넣으라고 해서 조금 당황했지만, 집에 있던 에코후레시 세탁조 클리너가 생각나서 넣고 돌려보았습니다. 결과는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요.
쉽고 간단하게 세탁기 냄새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고 제가 사용했던 에코후레시 세탁조 클리너 사용 후기 알려드립니다.
세탁기 냄새 제거 방법
저희 집 세탁기의 경우 통살균 모드가 따로 존재하는 제품인데요. 별도의 세제를 넣고 통살균 모드를 동작하면 쉽게 세탁조 내부를 청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없는 제품들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먼저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섞어서 세탁조 내부에 부어줍니다. 그다음 표준 모드로 돌리면 베이킹 소다와 식초에 있는 성분들이 물 때, 냄새, 찌꺼기 등을 깔끔하게 제거해 줍니다.
"베이킹 소다 + 식초" 넣고 표준 모드
세탁기의 경우 항상 물이 있는 데다가 더러운 세탁물을 담아두기 때문에 냄새가 나기 굉장히 쉽습니다. 매번 물기를 닦아주면 냄새가 나거나 물 때가 남아있는 일이 적어지겠지만, 큰 내부를 매번 닦아낸다는 것이 여간 쉽지는 않습니다.
전용 세제 또는 베이킹소다 + 식초를 이용하여 냄새나는 세탁기를 깔끔하게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에코후레시 세탁조 클리너 사용 방법
제가 사용한 에코후레시 세탁조 클리너의 경우 전용 세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의 사용 방법 또한 전용 세제를 사용한 것과 동일합니다. 세탁조 안에 넣고, 통살균 모드를 작동했습니다. 만약 통살균 모드가 없다면 표준 모드로 돌리면 됩니다.
일반 세탁기의 경우 통 안에 40도 정도의 온수를 넣고 클리너 1봉을 넣고 5~10분 정도 세탁기를 동작시켜 물에 녹게 만듭니다. 그 후 90분 정도 가만히 놔뒀다가 물을 가득 채워 표준 코스로 동작시키면 됩니다.
드럼 세탁기의 경우 클리너 1개를 통 안에 넣습니다. 이때 세제 투입구에 넣으면 안 됩니다. 아마 충분히 녹지 않아 투입구를 막을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표준 코스로 90분 정도를 가동하면 됩니다. 오염이 심하다면 표준 코스를 여러 번 동작합니다.
넣고 표준 모드 동작!
간단한 사용 방법, 강력한 세척!
저의 경우 통살균 모드가 별도로 있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설명서대로 표준 코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주의사항
- 세탁물과 함께 사용하면 안 됩니다. 탈색과 변색의 우려가 있습니다.
- 다른 제품과 섞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 맨손으로 잡아도 되지만 먹어서는 안 됩니다.
- 클리너를 통 안에 넣고 장시간 방치하면 오염물이 재부착될 수 있습니다.
클리너 사용 후기
우선 드럼통을 열자마자 느껴졌던 것은 굉장히 반짝반짝해졌다는 것입니다. 4개월 정도를 세척을 하지 않은 채로 사용했기 때문에 광택이라고 할 것은 모두 사라진 상태였는데요. 에코후레시를 사용하고 나니 굉장히 광이 살아났습니다. 솔직히 이건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었는데 기분이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처음 사용했던 목적인 냄새는 정말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자동차 코팅 왁스 냄새가 언제 있었냐는 듯이 완전히 제거되었으며, 오히려 상쾌한 냄새가 났습니다. 덕분에 바로 옷을 빨 수 있었습니다.
빨래통 내부에 기름이 굉장히 많았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왁스 자체가 기름이기 때문입니다. 에코후레시 세탁조 클리너는 기름 분해력이 뛰어나다고 광고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잘 지워질 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저는 쟁여놓고 주기적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사용 주기는 1~2달에 한 번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가격적으로 조금 비싼 편이라서 저는 분기에 1번 정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매달 베이킹소다로 세척하고 분기에 한 번 정도 클리너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에코후레시 클리너의 성분에는 베이킹소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탁기 냄새 제거 방법에서 설명드렸듯이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냄새를 잘 잡아주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방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전용 세제는 냄새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세균들을 함께 박멸하기 때문에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라면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사용할 예정이니 함께 사용해 보아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