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보험료 블랙박스 특약 할인받는 방법! 차대번호 밖에 없어서 블박 설치 못 했는데 자동차 보험은??
신차를 구매하는 경우 차대 번호가 나오면 차를 인수하기 위해서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많은 차량들이 블랙박스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첫 해에는 블랙박스 할인을 받을 수 없는 것인가 싶으실 텐데요. 사실 블랙박스 할인, 마일리지 할인, 각종 주행보조 시스템을 가입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머스탱의 경우에도 보험사에는 차로 유지 경고 시스템이 없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실제 머스탱에는 차로 유지 경고가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험 가입 이후 증명하여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려드립니다.
신차 보험료 블랙박스 특약 할인받는 방법
기본적으로 차량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신차를 구매한다면, 인수를 하기 전 차량에 대한 보험을 먼저 가입해야 합니다. 이때 블랙박스와 각종 옵션들의 할인은 없는 채로 일단은 가입합니다. 할인이 적기 때문에 보험료가 조금 비싸게 나오겠지만, 환급받을 수 있으므로 우선 가입합니다.
가입 후 보험사에 연락하여 블랙박스 특약과 각종 옵션으로 추가된 할인 특약에 대한 가입을 희망한다고 알립니다. 전화로 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그러면 보험사에서 블랙박스와 첨단 기능이 탑재됨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을 올릴 수 있는 경로를 알려줍니다. 삼성화재의 경우 URL을 알려주는데 해당 URL로 들어가면 사진을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제출하고 나면 얼마의 시간이 흐른 뒤 보험사로부터 특약에 가입했을 때를 기준으로 한 보험료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료 할인은 이미 지난 시간은 공제하고 할인해 주기 때문에 차량을 인수받은 뒤 최대한 빠르게 보험사로 사진을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각 보험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뒤 내 페이지에 가면 일반적으로 부속품 추가/삭제가 있습니다. 처음 가입 당시 블랙박스가 없는 채로 가입했기 때문에 부속품 추가로 가서 블랙박스를 추가하고 할인을 받으면 됩니다.
신차 마일리지 할인은?
신차의 경우 마일리지 할인을 자동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주행거리가 0km에서 시작하는 것과 비슷하기 때문에 신차는 기본적으로 사진 첨부 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 만기 시점에 최종적인 주행거리 사진만 찍어서 보험사에 제출하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2년 차부터는 마일리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시작 주행거리를 먼저 찍어 보내고, 보험 만기 시 최종 주행거리를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 같은 보험사에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직전에 제출한 최종 주행거리를 시작 주행거리로 계산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블랙박스를 설치하지 않은 차를 찾기가 더 힘들 정도로 많은 차량들에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사고가 났을 때 자신의 무죄를 입증할 수 있는 주요한 증거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무조건 블랙박스를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신차는 애정이 가득한 상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보험을 가입한 이후라도 반드시 블랙박스를 설치하여 중요한 자산을 소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신차 보험료 블랙박스 할인 특약 모두 받을 수 있으니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