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방향제 추천 BEST 5 | 자동차 구매 선물로 좋은 차량 필수템!
자동차를 처음 탔을 때 가장 먼저 느끼는 것은 차의 실내 디자인이 아닌 냄새입니다. 아무리 멋있고 좋은 차를 타더라도 차 안에서 나는 냄새가 좋지 않다면, 운전자뿐만 아니라 동승자도 짜증이 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해 줄 좋은 향기가 나는 자동차 방향제 추천 BEST 5를 알려드립니다.
차량용 방향제를 써야 하는 이유
차에서 나오는 향기는 탑승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좋은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차량 내부에서 악취가 난다면 탑승하기도 전에 짜증이 밀려 나오는데요.
특히 장마철에 차량을 외부주차 해놓으면 내부에서 온갖 습기 찬 냄새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그러면 정말로 차를 타기 전부터 짜증이 나고 타고난 뒤에도 냄새를 빼기 위해 이런저런 일들을 해야 합니다. 비 오는 날이면 창문도 열기 힘들어 냄새를 빼기는 더 어렵죠.
또한 차량 내부에서 나는 냄새는 평소 운전자의 청결을 가늠하게 짐작하게 하는 부분입니다. 썸녀, 썸남, 애인을 태우는데 차량에서 악취가 난다? 운전자를 굉장히 더러운 사람으로 생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 몸에서 나는 냄새도 중요하지만, 자동차에서 퍼져 나오는 향기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모든 탑승자에게도 좋은 기분을 전해줄 것이기 때문에 향이 좋은 방향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너무 강력한 방향제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는데요. 자동차 특성상 공간이 작기 때문에 방향제 향이 빠르게 내부를 채웁니다. 또한 차량을 자주 안타는 분들은 환기가 잘 안 되기 때문에 방향제 냄새가 오랫동안 차 안에 남아 있습니다. 따라서 향이 강한 방향제보다는 은은한 방향제를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방향제 추천 Best 5
쿤달 퍼퓸 디퓨저
쿤달 퍼퓸 차량용 디퓨저는 송풍구 거치형 방향제는 아니지만 작은 사이즈로 부담 없이 차에 놓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향의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기호에 맞는 향을 선택하기 쉽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덕분에 다양한 향을 구매해 보고 나에게 맞는 향을 고를 수 있습니다.
논슬립 패드에 올려놓는 방식입니다. 차량이 흔들리면 넘어지는 것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논슬립 패드 방향제를 2년 넘게 써 본 결과 사고만 나지 않는다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떨어지거나 하지 않았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도그독 에어휠
프로펠러 모양의 유니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도그독 에어휠입니다. 송풍구에 거치하는 형태의 방향제로 송풍 시 프로펠러가 회전하여 향기를 더욱 넓게 퍼지도록 도와줍니다. 귀여우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내 차를 보다 유니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일론
설명이 필요 없는 차량용 방향제 계의 명품 마일론입니다. 디자인, 향, 감성 모든 측면에서 압도적인 고급감을 선사합니다. 다만, 고급스러운 만큼 가격도 높은 편입니다.
알루미늄 소재에서 오는 고급감은 플라스틱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백자토를 구워 만든 고체 방향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리필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 차에도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차에 원래 달려 있는 제품인 것 같은 자연스러움으로 차량 인테리어를 뽐내줍니다.
조말론
영국의 유명한 향수 브랜드 조말론의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고급스러운 발향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방향제입니다. 다양한 버전의 송풍구 거치 디자인이 있어서 고르는 재미도 있는 제품입니다.
향수로도 굉장히 유명하기 때문에 선물 용도로 많이 찾는 제품입니다. 다만 향수 브랜드의 제품인 만큼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딥티크
향수 브랜드로도 유명한 딥티크의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프랑스에서 수입해 오는 고급 브랜드로 프랑스어로 2단 접이 화판을 의미합니다. 이는 파리 생제르망 매장에 있는 2개의 쇼윈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창립 60주년이 넘었을 만큼 오래된 브랜드인 딥티크는 차량용 방향제마저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만들었습니다. 다른 명품들이 그렇듯 스스로를 엄청나게 꾸미지 않은 매력이 있는 제품입니다. 최근 회사 지인이 높은 가격 때문에 고민하다가 구매했는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자동차 방향체 추천 BEST 5를 알아보았습니다. 차량 내부에서 나는 냄새는 차를 탑승하는 사람에게 직관적으로 그 사람을 평가하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담배냄새, 땀냄새, 음식 냄새 등 역한 냄새보다는 방향제에서 나는 향긋한 냄새가 사람으로 하여금 좋은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내 자동차에서 좋은 냄새가 나면 차에 타는 차주도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방향제는 꼭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향이 너무 강한 방향제를 사용한다면 장기간 주차해 놓았을 때 너무 강한 방향제 냄새로 정신이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