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접할 수 없는 존재감! 쉐보레 타호 제원 및 타호 가격, 2022 타호 정보 알아보기!
쉐보레가 SUV 및 픽업트럭 전문 브랜드로 목표를 잡으면서 2022 타호를 출시하고 스파크, 말리부의 단종을 예정지었습니다. 그러한 쉐보레의 플래그쉽 SUV인 타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타호
쉐보레 타호는 5,300mm가 넘는 긴 전장을 가진 7인승 대형 SUV입니다. 기아 카니발 전장이 5,155mm임을 감안하면 타호의 어마어마한 크기가 예상이 되실 겁니다. 카니발이라는 MPV를 뛰어넘는 전장을 가진 타호는 3m가 넘는 휠베이스를 확보해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7인승 SUV라면 3열 승객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국내에서 판매 중인 타호는 하이 컨트리 모델로 미국 기준 최상위 트림에 해당됩니다. 그에 따라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높은 가격을 자랑하는데요. 무려 9,247만 원입니다. 다크 나이트 에디션의 경우 9,357만 원이라는 억 소리 나는 금액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8기통 자연흡기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타호의 인테리어는 미국차 다운 투박함이 엿보이는 실내입니다. 쉐보레 자체가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도 멋이 될 수 있겠죠.
타호 제원
타호 하이컨트리 | |
엔진 형식 | 8기통 자연흡기 (V8) |
배기량(cc) | 6,162 |
변속기 | 자동 10단 |
구동 방식 | 4륜 구동 |
최고 출력(ps) | 426 |
최대 토크(kg.m) | 63.6 |
전장(mm) | 5,350 |
전폭(mm) | 2,060 |
전고(mm) | 1,925 |
축거(mm) | 3,071 |
타이어 | 275/50/R22 |
공차 중량(kg) | 2,651 |
복합 연비(km/L) | 6.4 |
도심 연비(km/L) | 5.7 |
고속 연비(km/L) | 7.6 |
연료 탱크 용량(L) | 90.8 |
기본 적재 공간(L) | 722 |
3열 폴딩 적재 공간(L) | 2,056 |
2열 폴딩 적재 공간(L) | 3,480 |
가격 (만 원) | 9,247~ |
괴물 같은 덩치를 가진 타호는 8기통 6.2L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 426마력, 최대 63.6 토크를 발휘하며 복합 연비 6.4km/L라는 어마 무시한(?) 연비를 자랑합니다.
풀타임 사륜 구동을 탑재하여 버튼 조작으로 쉽게 Auto / 2High / 4High / 4Low로 변경해 최적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며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고속 주행 시 20mm를 자동으로 낮추고 오프로드 주행 시 모드에 따라 25~50mm까지 차고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RC) 댐퍼를 장착해 1초에 1,000번 노면을 스캔해 승차감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성능만 뛰어난 것이 아닙니다. 타호를 구매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트레일러를 같이 운용하시는 분들이 많텐데 이에 맞춰 손쉬운 차량 연결을 위해 트레일러 히치(견인고리) 리시버와 미국식 7핀&4핀 커넥터가 제공됩니다.
트레일러 연결부를 줌인하여 보여주는 트레일러 히치 가이드라인과 히치 연결을 도와주는 카메라를 통해 쉽게 연결을 도와줍니다. 이러한 타호의 견인력은 최대 3,402kg에 달해 다양한 트레일러들을 견인할 수 있습니다.
2022 타호 옵션
최고급 트림인 하이 컨트리인 만큼 성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합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제공하며 서라운드 모니터, 15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2열 모니터를 제공하며 2열 모니터는 HDMI 포트 2개와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2개를 지원해 후열 승객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아이들 탑승에도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동 트렁크 기능을 통해 차량 하부에 발을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트렁크가 오픈되며 해당 위치를 프로젝션으로 보여줍니다. 한국인의 옵션인 열선 시트, 통풍 시트, 열선 핸들이 현재 설정 온도에 맞춰 자동으로 작동하며 원격 시동과 연동되어 탑승 전에 최적의 온도 상태를 맞춰줍니다.
쉐보레 플래그쉽 SUV인 타호는 안전 부분에서도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방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으로 전방 차량과의 추돌을 방지하고 보행자 감지 및 제동을 지원합니다. 앞 차와의 추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계기반에 나타나 충돌 상황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차선 이탈 방지와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을 도와주며 사고 발생 시 7 에어백을 통해 시 승객을 보호합니다. 그 외에도 정차/재출발 지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진 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오토 하이빔, 후방 보행자 경고 시스템 등이 탑재됩니다. 다만 현재는 반도체 이슈로 주차 보조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쉐보레 타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덩치만 큰 차량이 아닌 정통 미국식 SUV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고유가 시대에 맞지 않는 연비나, 큰 덩치로 주차 시 어려움 등은 한국에서 운용하기 약간의 어려움은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