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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적인 드림카, 포르쉐 박스터 정리! 미드쉽 718 박스터

Kownriver 2022. 5. 22.

박스터는 포르쉐의 엔트리급 스포츠카 카이맨의 컨버터블 버전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도 카이맨과 박스터를 엔트리급 차량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MR 타입의 미드쉽 후륜 차량으로 뛰어난 주행성능과 핸들링을 자랑하는 이 차는 취향에 따라 911보다도 더 높게 평가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입니다. 포르쉐 미드쉽 스포츠카 박스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박스터
출처 : 겟차

 

포르쉐 박스터

그 유명한 수평대향 박서엔진을 탑재한 박스터는 718로 오면서 4기통 2.0L, 2.5L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981 박스터는 6기통 2.7L, 3.4L 자연흡기 박서 엔진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자연흡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아쉬움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4기통일지라도 성능만큼은 불평하지 못했습니다. 그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기 위해서인지 포르쉐는 6기통 자연흡기 엔진을 사용한 GTS 4.0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미드쉽 후륜 구동차량으로 엔진이 뒤에 있어 보닛 밑에 엔진이 없습니다. 그래서 박스터는 보닛 아래에도 트렁크 공간(프렁크)이 있어 수납공간이 앞 뒤로 2군데 있습니다.

 

  718 박스터 718 박스터 S 718 박스터 GTS 4.0
엔진 형식 4기통 수평대향 가솔린 터보 4기통 수평대향 가솔린 터보 6기통 수평대향 가솔린
배기량(cc) 1,988 2,497 3,995
변속기 7단 PDK(포르쉐 듀얼 클러치) 7단 PDK(포르쉐 듀얼 클러치) 7단 PDK(포르쉐 듀얼 클러치)
구동 방식 미드쉽 후륜 구동 미드쉽 후륜 구동 미드쉽 후륜 구동
최고 출력(ps/rpm) 300/6,500 350/6,500 407/6,500
최대 토크(kg.m/rpm) 38.7/2,150~4,500 42.8/2,100~4,500 43.9/2,100~5,000
제로백(초) 4.9 4.4 4.0
최고 속도(km/h) 275 285 288
전장(mm) 4,379 4,379 4,391
전폭(mm) 1,801 1,801 1,801
전고(mm) 1,271 1,271 1,272
축거(mm) 2,475 2,475 2,475
전륜 타이어 235/45R18 235/40R19 235/35R20
후륜 타이어 265/45R18 265/40R19 265/35R20
공차 중량(kg) 1,440 1,460 1,460
복합 연비(km/L) 9.3 8.7 8.4
도심 연비(km/L) 8.4 7.8 7.5
고속 연비(km/L) 11.1 10.3 9.7
연료 탱크 용량(L) 64 64 64
가격(만 원) 9,630~ 10,820~ 12,820~

 

포르쉐 박스터 후면
출처 : 다음 자동차

 

파워트레인

가장 엔트리 트림인 718박스터 조차 300마력 후륜 차량이기 때문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제로백 4.9초라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박스터 S를 선택하면 최고출력이 350마력으로 상승하며 토크는 42kg.m에 달합니다.

 

이러한 엔진을 사용하여 4.4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합니다. 포르쉐의 자랑 중 하나인 포르쉐 듀얼 클러치 미션을 전 트림 기본 제공하여 수동, 자동 모드를 넘나들 수 있습니다.

 

유일한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한 박스터 GTS 4.0에서는 6기통 수평대향 엔진의 사운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최고 출력 407마력, 최대 토크 43.9kg.m으로 4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합니다. 그럼에도 복합 연비가 8.4km/L로 나쁘지 않아 데일리 스포츠카로 적합합니다.

 

포르쉐 박스터 실내
출처 : 포르쉐

 

옵션

포르쉐는 전 차종 인디 오더 형식으로 주문하기 때문에 옵션 선택이 굉장히 다양합니다. 포르쉐 홈페이지를 가시면 견적을 내보실 수 있으나 전부 영어로 되어있어 영어 실력이 좋거나 번역기가 필요합니다. 포르쉐 특성상 옵션을 추가하다보면 가격이 급격히 상승합니다.

 

박스터는 옵션에 따라 전자식 댐핑 컨트롤 시스템인 PASM(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를 통해 휠 감쇠력을 능동적으로 조절하고 전고를 10mm 낮춥니다. 모드 선택을 통해 Normal과 Sport를 넘나들 수 있습니다.(GTS는 기본) 또한 기계식 LSD를 선택할 수 있어 포르쉐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사용하여 더욱 뛰어난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GTS는 기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통해 더욱 성능을 향상할 수도 있습니다.(GTS는 기본)

 

선택 사양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변경 보조(후측방 감지 센서), 후방 카메라, 전방 센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옵션 추가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후방 4개 센서를 통해 주차 보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박스터의 시트는 수동 조절식이며 옵션 선택을 통해 전동 조절 시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가격이 1억이나 하는데 수동 시트는 좀 너무한 게 아닌가 싶지만 공차 중량을 위해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인딩하는 포르쉐 박스터
출처 : 다음 자동차

 

국내에 시판 중인 미드쉽 차량 중 가장 저렴한 박스터입니다. 재미삼아 박스터의 옵션을 추가해봤는데 정말 어마어마한 옵션 값이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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