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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대형 세단! 신형 7시리즈 풀 체인지 및 BMW i7 정보 공개!

Kownriver 2022. 4. 24.

 

얼마 전 BMW에서 새로운 7시리즈 풀체인지와 새로운 전기차 i7이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7시리즈는 7세대 완전 변경 모델로 첫 출시년도가 1977년이니 벌써 45년이나 되었습니다. 무구한 역사 동안 7시리즈는 S클래스에 대항하는 BMW의 플래그십 모델을 담당했습니다. 새로운 BMW 7시리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형 7시리즈
7세대 7시리즈, 출처 : BMW 코리아
신형 7시리즈 전면
7세대 7시리즈, 출처 : BMW 코리아

BMW 7 시리즈


7시리즈 풀체인지 디자인과 편의

7세대 풀체인지 7시리즈는 아이코닉 글로우를 통해 그릴 외곽의 라이팅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X6와 롤스로이스의 그릴 라이팅이 시정 명령을 받았지만 신형 7시리즈는 아이코닉 글로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헤드라이트가 위아래 2개로 분리되어 더욱 신비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BMW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아이코닉 글로우를 통한 웰컴, 굿바이 라이트 기능도 들어가 조명회사 아우디 못지않은 라이트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7시리즈 아이코닉 글로우
아이코닉 글로우, 출처 : BMW 코리아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은 이전 세대보다 차체 크기를 많이 키웠습니다. 전장을 무려 130mm나 늘려 5400mm에 이르고 휠 베이스 또한 이전 세대의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긴 3215mm입니다. 기존에는 롱휠베이스 버전이 따로 있었으나 단일 모델로 통일되었습니다.


신형 7시리즈 전폭은 48mm, 전고는 51mm 커져 각각 1950mm, 1530mm가 되었습니다. 수치 만으로도 굉장히 웅장할 것이라고 느껴집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의 전장이 5550mm에 가까우니 그와 흡사한 거대함을 보여줍니다. 실물을 보았을 때도 세단보다는 차체가 낮은 SUV 같은 거대함이 느껴집니다. 후륜 조향이 옵션으로 존재하는데 5400mm나 되는 큰 차체를 쉬이 운전하려면 필수 옵션이 아닐까 합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
롤스로이스 고스트

 

BMW는 실내를 못 만드는 것으로 유명했으나 이번 7시리즈에서는 외장의 변화 못지 않게 실내도 미래적이고 아름답게 변경되었습니다. IX이후 실내 고급감에 신경쓰기 시작하였는지 이번 7시리즈 또한 크리스탈을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IX에서는 크리스탈 때문에 눈부심 현상이 있다고 하니 크리스탈이 마냥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BMW 7시리즈실내
7세대 7시리즈 실내, 출처 : BMW 코리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12.3인치로 확장되었고 14.9인치의 거대한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최초로 계기판 디스플레이에 증강 현실 뷰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가 자랑스럽게 발표했던 증강 현실 네비가 실 사용에서 오히려 불편했던 점을 감안하면 증강 현실 뷰의 실제 사용성은 차량이 나와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승객의 탑승 편의를 위한 자동문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에서 자동으로 열 수도 있고 실내에서도 자동으로 열 수 있습니다.

 

BMW 7시리즈 실내
7세대 7시리즈, 출처 : BMW 코리아
BMW 7시리즈 글라스
7세대 7시리즈, 출처 : BMW 코리아

 

이번 7시리즈는 뒷좌석 승객의 편의도 매우 확장하였습니다. BMW 시어터 스크린을 처음 적용하여 32:9 비율의 31.3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튜브 온 디멘드 영상 스트리밍을 최대 8K 해상도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2열 시트를 최대 42.5도로 눕힐 수 있기 때문에 누워서 거대한 화면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BMW 7시리즈 실내
7세대 7시리즈, 출처 : BMW 코리아


또한 뒷좌석 도어 패널에 5.5인치 태블릿이 들어가 차량 전반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헤드레스트 내장 스피커, 등받이 익사이터 스피커를 포함한 30개의 바워&윌킨스 서라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최고의 사운드를 자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 7시리즈
7세대 7시리즈, 출처 : BMW 코리아

 


7시리즈 최초의 전기차 i7

이러한 7시리즈는 순수 내연기관뿐 아니라 순수 전기차까지 그 범위가 확장됩니다. 순수 전기차인 I7 xDrive60은 2개의 모터로 최대 544마력을 발휘하며 휠 슬립 제한장치가 포함된 사륜구동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접지와 균형을 유지합니다. 101.7 kWh의 높은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하여 WLTP 기준 최대 625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한국 기준으로는 대략 450km 정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i7 M70 모델의 등장도 확정되어 있습니다. 2개의 전기모터로 600마력이 넘는 최고 출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어 있습니다.

 

7시리즈 내연기관

신형 6기통 엔진이 장착된 740i, 735i, 740d xDrive부터 8기통의 760i xDrive, PHEV 모델인 750e xDrive, M760e xDrive 모델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12기통 모델은 사라지며 이를 i7이 대체하는 형상입니다.


740i의 최고 출력은 375마력으로 제로백 5초, 760i xDrive의 최고 출력은 536마력으로 제로백 4.2초로 되어 있습니다. M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M760e xDrive는 6기통 가솔린 엔진에 200마력짜리 전기모터가 조합되어 최대 571마력, 81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i7
i7, 출처 : BMW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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