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최고급 전기차! 화려한 벤츠의 실내! 벤츠 전기차 EQS 450+ 상세 제원 및 가격!
최고급 벤츠 전기차 EQS 450+(이하 EQS)는 굉장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EQS의 디자인은 굉장한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벤츠에서는 이러한 EQS의 디자인을 원 보우(One-Bow) 디자인으로 명명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공개했습니다. EQS는 조약돌 같은 디자인으로 양산차 중에 가장 낮은 수준의 공기저항계수를 가졌습니다. 그 수치가 무려 0.2 입니다.
벤츠 전기차 EQS 450+
개인적으로 EQS의 디자인은 불호입니다. 저는 롱노즈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보닛가 짧고 앞유리와 이어질 것 같은 형상이 불호였습니다. 다만 전기차 특징이 보닛 아래에 엔진이 없기 때문에 보닛을 길게 뽑을 이유가 없고 현재의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EQS는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을 적용하여 차주가 차에 가까워질 시 자동으로 팝업 되고 멀어지거나 출발하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이를 통해 더욱 조약돌 같은 디자인과 공기역학의 이점을 얻었습니다. 외부 디자인에 대한 호불호를 뒤로하고 실내로 오면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나옵니다.
굉장히 화려한 벤츠 EQS의 실내는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필두로 하나로 이어진 센터 구조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 없이 많은 엠비언트 라이트는 운전자에게 굉장한 고급감을 줍니다. 마어마한 엠비언트 라이트의 향연은 밤에 더욱 아름답습니다.
EQS의 센터에는 벤츠의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는 태블릿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분리하여 차량 외부로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앞/뒤 자리 모두 통풍/열선을 제공하며 열선 스티어링 같은 기본적인 편의 사양들이 모두 들어가 있습니다. HUD, 공기 청정 기능 등이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EQS는 기본적으로 리어 액슬(후륜 조향)이 적용되어 60km/h 미만의 속도에서는 앞바퀴와 다른 방향으로 최대 4.5도까지 회전되며 60km/h 이상의 속도에서는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최대 2.5도까지 회전합니다. 구독형 서비스로 최대 10도까지 회전되는 기능이 외국에서는 제공되고 있으나 한국에서는 아직 미지원입니다.
에어 서스펜션의 기본 적용으로 모든 도로에 대해 반응하고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합니다. 고속 운전 시 차체를 낮춰 더욱 안정된 운전 감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적용되어 뛰어난 주행 보조 기능을 제공하며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가 장착됩니다.
EQS 450 + | |
엔진 | 전기 모터 |
구동 방식 | 후륜 구동 |
배터리 용량 | 107.8kWh |
최대 주행 거리 | 478km |
최고 출력 | 333hp(245kW) |
최대 토크 | 58kg.m(568Nm) |
전장 | 5225mm |
전고 | 1520mm |
전폭 | 1925mm |
축거(휠베이스) | 3210mm |
전륜 타이어 | 265/40/R21 |
후륜 타이어 | 265/40/R21 |
트렁크 용량 | 610L |
공차 중량 | 2590kg |
복합 전비 | 3.8km/kWh |
충전 케이블 | 200 kW DC |
제로백 | 6.2초 |
가격 | 1억 5천 7백만 원~ |
성능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450+이라는 이름과 전기차 특유의 높은 토크에 비해서 제로백, 토크가 낮은 편입니다. 또한 100 kWh가 넘는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인해 동급의 S클래스 대비 400kg 이상 무거워졌습니다.
전장은 보기와는 다르게 엄청나게 긴 길이를 보여줍니다. 휠베이스는 동급의 S클래스보다 5mm 짧습니다. 전면 트렁크(프렁크)는 없으며 임의로 보닛을 열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대신 트렁크가 굉장히 큰 편이라 골프백을 많이 실을 수 있겠습니다.
CATL이 생산하는 배터리를 사용하였으며 급속 충전 시 30분 안에 10%-80%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국내 충전기와의 호환성 이슈로 일부 충전기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기사가 있어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배터리 보증은 10년 25만 km이므로 사고로 인한 고장만 아니라면 거의 폐차할 때까지 쓸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 벤츠 코리아는 EQS 350 모델 출시를 예정하였습니다. EQS 450 대비 4천만 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것이라고 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다만 호불호가 강한 외장 디자인과 끊이지 않는 벤츠 잡음으로 인해 EQS의 명성이 어디까지 갈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