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푸조 308 사전 계약 시작! 뉴 푸조 308 풀체인지 제원 알아보기
푸조 308 풀체인지 버전인 뉴 푸조 308이 국내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최신 엠블렘을 브랜드 최초로 장착해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상징적인 모델이 될 예정인데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2022 레드닷 어워드에서 자동차 부문 수상하며 디자인 호평을 받았습니다. 스텔란티스로 통합된 뒤 국내에 처음 출시되는 뉴 푸조 308은 어떤 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푸조 308 풀체인지
새로운 308 디자인
푸조 308의 2세대 모델은 2013년에 출시된 아주 오래된 차량이었습니다. 무려 9년 만에 3세대로 풀체인지가 되었는데 푸조하면 떠오르는 송곳니 주간 주행 등(DRL)과 머리만 남은 새로운 엠블렘, LED 헤드램프 등 전면부를 굉장히 날렵하게 디자인하여 한 마리의 사자를 연상시킵니다.
옆은 긴 보닛 라인과 가파르게 깎인 윈드실드,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과 루프라인은 당장이라도 사냥을 위해 튀어나갈 준비가 된 사자 같습니다. 후면에는 3개의 발톱을 형상화환 테일라이트가 308을 한 마리의 사자로 만들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동급 최대 크기를 자랑합니다. 기본 412L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하며 6:4 폴딩으로 뒷 좌석 폴딩 시 최대 1,323L의 공간성을 보여줍니다. 스키스루도 제공되기 때문에 긴 짐 때문에 의자를 폴딩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장 4,380mm의 소형 해치백임을 감안한다면 엄청난 적재 공간입니다.
New Peugeot 308의 실내는 'Zoning Design' 컨셉을 가지고 설계되었습니다. 각 구역의 목적성에 맞게 설계되어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는 운전자 쪽으로, 그 외 기능은 스토리지를 위한 구획으로 나누어져 디자인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라디오, 미디어, 전화,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을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되며 푸조의 새로운 HUD가 탑재됩니다. 계기판 디스플레이를 커스텀할 수 있어 개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큰 이점으로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10인치의 터치 가능한 센터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 8명의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상위 트림인 GT에서는 단축키 설정을 통해 빠르게 기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기어노브 적용으로 센터가 굉장히 깔끔해졌지만 기어가 너무 작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은 들기도 하지만 전기차 시대에 맞춰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암레스트 하부 센터 콘솔에는 34L의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GT트림에서는 8가지 색상 변경이 가능한 엠비언트 라이트와 실내 공기 케어 시스템인 AQS가 적용되어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1열의 경우 열선과 마사지 시트가 적용됩니다.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는 308과 408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지난 세대에는 조금 심심하고 졸린 사자였다면, 이제는 람보르기니의 황소를 위협할 것 같은 날카로운 사자의 모습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새로운 푸조 408도 국내에 판매를 시작하였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행 보조 기능
푸조 뉴 308에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ADAS도 적용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지 앤 재출발이 가능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알람, 차선 이탈 경고, 전방 충돌 알람, 사각지대 충돌 알람, 전/후방 주차 보조, 후방 카메라가 제공되며 GT트림에서는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아쉬운 점은 알람 정도만 해주며 적극적인 제어를 해주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경차에도 첨단 ADAS가 탑재되고 주요 상황에서 직접적인 개입을 하는 만큼 기능적 아쉬움이 남습니다.
푸조 308 엔진 출력
푸조의 새로운 사자의 심장은 아쉽게도 디젤입니다. 1.5L Blue HDI 디젤 엔진으로 직렬 4기통으로 EAT 8단 자동변속기와 매칭 되어 최고 출력 131마력, 최대 토크 30.61kg.m의 출력을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17.2km/L입니다. 2세대 308 대비하여 변속기가 6단에서 8단으로 변경되어 더욱 높은 연비와 출력을 확보했습니다.
푸조 308은 알뤼르, GT의 2가지 트림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7월 초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예상 가격은 3천만 원 중반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계약과 시승 신청을 받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뉴 푸조 308 제원
푸조 308 | |
엔진 | 직렬 4기통 1.5L 디젤 |
변속기 | EAT 8단 자동변속기 |
구동 방식 | 전륜 구동 |
배기량(cc) | 1,499 |
최고 출력(ps/rpm) | 131/3,750 |
최대 토크(kg.m/rpm) | 30.61/1,750 |
전장(mm) | 4,380 |
전폭(mm) | 1,830 |
전고(mm) | 1,455 |
축거(mm) | 2,680 |
공차 중량(kg) | 1,390 |
타이어 | 225/45R18 |
복합 연비(km/L) | 17.2 |
도심 연비(km/L) | 15.6 |
고속 연비(km/L) | 19.6 |
연료 탱크 용량(L) | 53 |
트렁크 용량(L) | 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