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3 풀체인지 국내 7월 출시 예정! 2022 A3 사전 계약 시작
최근 아우디 코리아는 A3의 풀체인지 버전인 뉴 A3 40 TFSI의 국내 출시를 알리고 사전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어느덧 4세대를 맞이한 A3인데 과연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A3 풀체인지
뉴 A3 40 TFSI는 새롭게 풀체인지 되면서 전장 4,495mm, 전폭 1,816mm, 전고 1,425mm, 축거 2,636mm로 이전 세대 대비 전장과 전폭이 커졌으며 전고가 낮아져 더욱 날렵해 보이게 진화하였습니다. 날카로운 헤드라이트와 공격적인 범퍼 구성으로 고성능 차량 같은 인상을 남깁니다.
다만 전륜구동 모델이기 때문에 프런트 오버행이 길어 옆모습 비율 면에서 아쉬움이 조금 있습니다. 그럼에도 차체를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 때문에 길어 보이고 있습니다.
실내는 아우디의 최신 MMI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면서 깔끔하게 변모했습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을 기본 적용하며 10.1인치의 터치 가능한 센터 디스플레이는 운전자를 향해 기울어져 있어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3세대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여 다양한 편의 기능과 운저자 보조 시스템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콤팩트하게 작아진 기어노브로 인해 실내 공간감이 훨씬 넓어 보이며 공조 디스플레이가 별도로 존재하여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운전석 송풍구는 마치 사이버 포뮬러의 아스라다를 연상하게 합니다. 실내가 전반적으로 각이 지고 선이 강해서 고성능의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A3 풀체인지 출력
엔진 성능은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204ps, 최대 토크 30.59kg.m 을 발휘하며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매칭 되어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선사합니다. 제로백은 7초로 최고 속도는 209km/h입니다. 연비는 복합 연비 13km/L로 엔진 성능 대비 준수한 연비를 보여줍니다.
아우디 A3 트림
이번 아우디 A3는 A3 40 TFSI와 A3 40 TFSI 프리미엄으로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파노라믹 선루프, 프레임리스 룸미러를 기본 장착하였으며 기본형인 A3 40 TFSI에는 17인치 휠을 적용했으며 프리미엄 트림에서는 18인치 휠과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였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이 S라인 패키지가 적용된 만큼 더욱 공격적인 외관으로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옵션으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추가하여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워런티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구매할 시 5년 15만 km 중 선도래까지 보증하기 때문에 타 독일 브랜드에 비해 기본 보증 기간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아직 가격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으며 풀체인지 전 모델인 2019년식 A3 40 TFSI 모델이 3,967만 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소폭 상승한 4,200만 원 정도를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아우디 A3 제원 비교
뉴 A3 40 TFSI | 2019년식 A3 40 TFSI | |
엔진 형식 | 4기통 가솔린 터보 | 4기통 가솔린 터보 |
배기량 | 1,984 | 1,984 |
변속기 | 자동 7단 | 자동 7단 |
최고 출력 | 204/4,800~6,000 | 186/4,400-6,000 |
최대 토크 | 30.6/1,600~4,700 | 30.6/1,600~4,300 |
제로백 | 7 | 7 |
최고 속도 | 209 | 209 |
구동 방식 | 전륜 구동 | 전륜 구동 |
전장 | 4,495 | 4,460 |
전폭 | 1,816 | 1,795 |
전고 | 1,425 | 1,440 |
축거 | 2,636 | 2,637 |
타이어 | 225/45R17 | 225/40R18 |
공차 중량 | 1500 | 1460 |
연료 탱크 | 50 | 50 |
복합 연비 | 13 | 11.7 |
▶ 함께 보면 좋은 글
해치백의 교과서 폭스바겐 골프, 핫해치 골프 GTI, 디젤, 벨로스터 비교
미니의 새로운 콘셉트카 미니 에이스맨! 미니 디자인 돌아오나?
폴스타 2 부분 변경 공개! 외관 빼고 다 바꿨지만 한국은 일부 제외?!
새로운 C 세그먼트 구페형 SUV의 등장! 푸조 뉴 408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