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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 기본기!" 국내 단종되었던 쉐보레 말리부 2025년에 새로운 말리부로 돌아온다!

Kownriver 2023. 1. 5.

탄탄한 기본기로 유명한 쉐보레 말리부는 2011년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되며 GM대우 토스카의 자리를 대체하였습니다. 미국차 특유의 주행 성능을 앞세워 높은 인기를 얻었으며 9세대 올 뉴 말리부 이후엔 터보 적용으로 인한 배기량 대비 높은 성능과 더욱 커진 차체는 현대 쏘나타의 대항마로 손꼽혔습니다. 저 또한 말리부의 빼어난 외관 디자인에 구매를 고려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늘 새로운 차량을 원하는 국내 소비자에 비해 말리부는 변화가 많지 않았고 혹평 일색의 실내 인테리어와 6단 자동 변속기, 높은 가격 정책으로 인해 2020년을 기점으로 연 판매량이 1만 대 밑으로 내려가며 점차 사람들에 기억 속에 잊혔습니다.

 

생산기지였던 부평 2공장마저 지난 11월 폐쇄되면서 국내에서는 단종되었습니다. 북미에서도 대부분의 엔진 라인업이 삭제되며 1.5L 가솔린 터보 모델만 남게 되면서 말리부가 9세대를 끝으로 단종될 것이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될 말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말리부
9세대 말리부, 출처 : 쉐보레

쉐보레 말리부 출시


새로운 말리부

현재 쉐보레 홈페이지에는 말리부가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생산재고분을 판매하는 것이며 신규 생산분은 없는 상태입니다. 이로써 수입차 브랜드로 전향을 원하는 쉐보레에는 더 이상의 세단은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세단의 인기가 줄어들고 있는 만큼 2024년을 끝으로 9세대 말리부가 단종되어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이라는 대다수의 의견을 뒤집 10세대 말리부 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GM은 새로운 말리부에 트레일 블레이저, 트랙스에 적용된 전륜 구동 아키텍처 VSS-F 플랫폼을 적용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B, C 세그먼트에 사용되던 플랫폼의 크기를 더욱 확장해 D, E 세그먼트로 변경하며 실내 공간을 더욱 확보할 것으로 알렸습니다. GM Authority에서 밝힌 자료에 따르면 쉐보레는 말리부의 후속 모델인 10세대 말리부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며 2025년 북미 시장과 유럽 시장에 출시를 할 것으로 알렸습니다.

 

10세대 말리부는 내연기관 모델 뿐 아니라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전기차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BMW의 i시리즈처럼 내연기관의 파생 전기차를 만드는 것과 비슷한 투트랙 방식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운 말리부는 현행 말리부가 생산되고 있는 공장인 캔자스의 GM 페어팩스 공장에서 생산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쉽게도 신형 말리부가 한국에서 판매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2025년 즈음엔 쉐보레 브랜드 자체가 수입차 전문 브랜드가 될 가능성이 높고 부평 2공장이 완전히 폐쇄된 이후인 만큼 수입에 의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높은 판매량이 예상되지 않는다면 한국에 수입할 필요가 없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2019 말리부
2019 말리부

 


말리부 매력

한국에서 말리부를 구매하기에 매력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이 있지만, 9세대 말리부의 전장이 4,935mm로 현행 쏘나타보다 긴 차체를 가지고 있었고, 출력과 기본기 면에서의 강점이 있는 만큼 국내에 10세대 말리부가 출시된다면 충분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동차에서 기본기가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잘 나가고 잘 서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조금 다른데요. 잘 나가는 것은 대부분 변속기의 성능이 영향을 많이 주고, 잘 서는 것은 브레이크를 어떤 것을 쓰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기본기는 저렴한 가격임에도 윗 등급 차량과 비견될 만큼 잘 나가고 잘 서는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비싼 차가 잘 달리는 것은 당연하니까요.

 

추가로 최근 쉐보레 신차의 실내외 디자인이 호평받고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말리부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최근 출시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알아보기  

 


 

국내 세단 시장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중형 세단은 현대 소나타, 기아 K5, 르노 SM6 만 남은 상황에서 출시 7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SM6의 후속 모델 소식이 없다는 점이 세단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국내 출시를 한다면 꽤 좋은 모습으로 선방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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