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중형 SUV! 쉐보레 2022 이쿼녹스 국내 재출시!
쉐보레는 최근 SUV 라인업 중 유일하게 비어있던 중형 세그먼트를 채우기 위해 2022 이쿼녹스를 재출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오는 6월 국내 시장에 판매될 예정인데요. 부분 변경된 이쿼녹스 과연 어떤 차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쉐보레 2022 이쿼녹스
쉐보레 이쿼녹스는 2018년 한국 GM에서 출시했던 중형 SUV입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작은 차체와 비싼 가격, 올드해 보이는 디자인 등으로 인해 판매량은 높지 않았고 소비자로부터 점차 외면받다가 결국 2021년 3월 국내에서 단종되었습니다. 이 때부터 쉐보레의 중형 SUV 모델은 계속 공석이었습니다.
이러한 아픔을 딛고 부분 변경으로 심기일전한 2022 이쿼녹스를 1년 3개월 만에 국내 시장에 재출시합니다. 이로써 소형 트랙스, 준중형 트레일 블레이저, 중형 이쿼녹스, 대형 트래버스 라인업을 가득 채우게 되었습니다.
이쿼녹스는 국내에서는 큰 활약을 하지 못했지만 미국에서는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자동차 판매가 가장 치열한 미국 시장에서 콤팩트 크로스오버 부분 3위를 차지했는데요. 경쟁 모델로는 토요타 라브4, 폭스바겐 티구안, 혼다 CR-V, 지프 체로키 등 쟁쟁한 경쟁자들이 있었습니다.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부분 변경된 이쿼녹스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엔진입니다. 기존 1.6L 디젤 엔진에서 4기통 1.5L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더욱 높은 퍼포먼스, 낮은 탄소 배출량, 높은 효율을 동시에 챙겼습니다. 이 엔진은 최고 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28 토크(203lb-ft)를 발휘하며 시내 연비 10.6km/L, 고속 연비 12.7km/L로 복합 연비 11.5km/L를 보여줍니다.(미국 EPA 기준)
배기량은 낮지만 이 정도 차를 운행하는데 나쁘지 않은 성능인 것 같습니다. 이전 디젤 엔진의 출력이 136ps에 복합 연비가 13.6km/L(국내 기준) 였던 것을 감안하면 성능을 얻고 연비를 조금 포기했습니다.
2륜 구동과 사륜 구동 모두 지원하며 다양한 운전자 보조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 후방 주차 보조, 후방카메라, 서라운드 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옵션들을 제공합니다.(옵션)
부분 변경을 진행하여 최신의 쉐보레 패밀리룩을 계승하였으나 실내는 여전히 아쉬운 모습입니다. 쉐보레를 선택할 때 실내는 기준에 두면 안 된다는 말이 여실히 생각나는 실내 디자인입니다. 마치 YF 소나타가 생각나는 실내 디자인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걸 바랄 순 없겠지만 그래도 아쉬움이 많이 남는 인테리어 같습니다.
2열까지 폴딩 할 시 최대 1,809L의 적재 용량을 가지며 폴딩 하지 않을 시에는 최대 846L의 적재용량을 가집니다. (미국 쉐보레 발표 기준) 600L 대의 트렁크 공간을 가지는 투싼, 스포티지 대비 넓은 트렁크 활용성을 가집니다. 다만 미국 인증 기준이기 때문에 국내 들어오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 출시될 쉐보레 이쿼녹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쿼녹스 EV의 렌더링이 공개되며 많은 주목을 끌었는데요. 2024년 출시될 것으로 예정되어있는 이쿼녹스 EV가 출시되기 전까지 내연 기관 이쿼녹스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