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야심작 GV80 쿠페 콘셉트 공개! 실물과 비슷할까
올해 출시될 제네시스 최대의 야심작 중 하나인 GV80 쿠페의 디자인 콘셉트가 공개되었습니다. 곧 있을 GV80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의 디자인도 엿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콘셉트의 역할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 슈팅브레이크가 GV70에 리어만 높인데 반해 GV80 쿠페 콘셉트는 후면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현대, 기아차의 콘셉트카가 실제 양산 차량과 거의 흡사하게 공개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페이스리프트 GV80은 쿠페 콘셉트와 거의 유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GV80 쿠페 콘셉트
GV80 쿠페 콘셉트 외관 디자인
GV80 Coupe Concept에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Athletic Elegance"가 녹아들었습니다. 역동적인 우아함을 표현하는 이 디자인 철학은 이전의 제네시스에서 보였던 절제된 디테일과 디자인 미학을 쿠페 형태에 담아 제네시스의 미래 방향성을 담았습니다.
전면은 제네시스의 상징인 2줄의 헤드램프와 더불어 새롭게 공개된 '더블 G-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GV80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에서도 볼 수 있었던 이 그릴은 차량 전면이 보다 입체적으로 느껴지게 만들어줍니다.
쿠페 특성상 달리기를 고려할 수 없습니다. 그를 위해 앞 범퍼에 4개의 에어 벤트를 추가하여 엔진 냉각 뿐 아니라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더 역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측면은 후륜구동 특유의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대시 투 액슬*, 그를 담아내는 긴 보닛을 보여줍니다. 전면에서 시작된 파라볼릭 루프라인은 제네시스 역사에 몇 없던 쿠페 라인을 형성하였습니다.
전면 2줄의 헤드램프는 측면 램프를 지나 후면의 테일라이트까지 가상의 선을 이으면 하나로 이어져 더욱 차체가 길어 보이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휠은 5 스포크 알루미늄 단조 휠을 사용하고 있는데 휠 안쪽으로 2줄 디자인을 적용하여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을 가미하였습니다.
후면은 기존의 제네시스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2줄 테일라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차이점이라면 기존 차량은 가운데를 잇지 않고 서로 떨어져 있었으나 GV80 쿠페 콘셉트는 G90처럼 하나의 선으로 이어서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트렁크 상단에는 공기 역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포일러가 적용되었으며 트렁크 끝단에는 스포일러 립을 부착하여 고속 주행 시 다운 포스가 증가하도록 하여 고속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대시 투 액슬(Dash to axle) 앞 차축부터 앞 문 시작까지의 거리
GV80 쿠페 콘셉트 실내 디자인
GV80 쿠페 콘셉트는 달리기 위한 차량입니다. 당연하게도 실제 양산차는 범용성을 고려하여 버킷시트가 탑재되지는 않겠으나 콘셉트에서는 버킷시트를 적용하였습니다. 4인승 쿠페인 만큼 4 시트 모두 버킷시트를 적용하였으며 탄소 섬유 재질의 등받이를 통해 쿠페의 느낌을 가미하였습니다.
공개된 실내 중 대시보드 쪽은 큰 변화가 없는 모습입니다. 기존의 GV80과 동일한 크기의 센터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계기판, 공조장치가 사용된 것으로 보이며 스티어링 휠 정도만 변경되었습니다.
달리기에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차량의 강성입니다. GV80 쿠페 콘셉트는 차량의 강성 확보를 위해 트렁크 부분에 G-Matrix 스트럿 브레이스를 추가적으로 설치하였습니다. 마치 아반떼N의 트렁크에 스트럿 바가 있는 것과 동일한 원리입니다.
이러한 고성능을 표방하는 콘셉트가 공개되었다는 것을 감안할 때 GV80 쿠페 3.5L 엔진에 서킷 특화 옵션이 추가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콘셉트 디자인 그대로 출시된다면 많은 호평을 받을 것 같습니다.
최근 제네시스가 해외에서도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내연기관의 마지막 끝에서 GV80 쿠페가 새로운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