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생산되는 쉐보레 소형 SUV 시커(Seeker) 공개! 제원 알아보기
최근 쉐보레 중국 법인은 쿠페형 소형 SUV 씨커를 공개했습니다. 국내 창원 공장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알려진 시커는 중국뿐 아니라 일부 아시아 권에 투입되게 됩니다. 트레일 블레이저와 이쿼녹스 사이에 위치하는 크기를 가진 만큼 국내 시장 출시가 확정될지 귀추가 주목되는데요. 쉐보레 시커는 국내에서 판매중인 트랙스의 중국 버전입니다. 따라서 아래 트랙스 정보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보기 >
쉐보레 시커
시커는 일전에 공개되었던 트랙스의 후속 CUV가 아닌 완전한 신차로 공개되었습니다. 즉, 올 연말 트랙스의 신규 모델은 새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크기 또한 트레일 블레이저 보다 크기 때문에 트랙스 후속으로 볼 수 없습니다. 전장은 4,535mm, 휠베이스는 2,700mm로 현대 투싼보다 작고 쌍용 코란도보다 조금 큽니다.
전장 | 전폭 | 전고 | 축거 | |
시커 | 4,535 | 1,821 | 1,564 | 2,700 |
트레일 블레이저 | 4,425 | 1,810 | 1,660 | 2,640 |
이쿼녹스 | 4,650 | 1,845 | 1,660 | 2,725 |
투싼 | 4,630 | 1,865 | 1,665 | 2,755 |
코란도 | 4,450 | 1,870 | 1,630 | 2,675 |
XM3 | 4,570 | 1,820 | 1,570 | 2,720 |
쉐보레 시커는 전장 대비 휠베이스가 긴 것이 특징입니다. 120mm 정도 더 큰 이쿼녹스와의 휠베이스 차이가 25mm 밖에 나지 않아 차체 크기 대비 실내 공간이 넓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지만 전고는 100mm가량 낮아 머리 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겠습니다. 르노 코리아의 XM3와 크기가 거의 흡사합니다.
씨커는 쉐보레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적극 반영하였습니다. 날카롭게 그릴을 가로지르는 크롬 바는 마치 상위 모델인 이쿼녹스를 보는 것 같으며 넓은 그릴은 형상은 트레일블레이저와 닮았습니다. "나는 중간에 위치한 모델이야" 라고 외치는 것 같습니다.
쿠페형 SUV를 표방하는 만큼 낮은 차체와 깎아지는 트렁크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BMW X4나 벤츠 GLC 쿠페처럼 완전한 쿠페라인은 아니어서 어느 정도는 중간 선을 타협한 것 같습니다. 상당히 누워있는 윈드실드는 마치 세단의 그것과 유사하며 하단부는 SUV 느낌이 강력합니다. 이 두 가지의 느낌을 측면 캐릭터 라인이 절묘하게 분리해주고 있습니다.
후면은 비교적 평범한 편입니다. 최신 차량들이 좌우 테일 라이트를 잇는 반면 쉐보레는 그런 건 신경쓰지 않는다는 듯이 분리형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밋밋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중국 법인에서 최초 공개된 모델인 만큼 한문 레터링이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실내 또한 최신의 쉐보레 디자인을 가지는데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 모두 10.2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으며 최신 쉐보레 차량들에 탑재되는 인테리어를 그대로 차용했습니다. 대시보드 하단부를 가로지르는 빨간색 라인은 이 차량이 마치 고성능 차량인 것 같은 느낌을 자아냅니다. 물론 엔진 성능은 높지 않지만요. OTA와 무선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다만 비상등 위치가 조수석 쪽으로 쏠려 있어서 왜 저기에 만들었는지 의문입니다.
중국 법인에서 공개된 모델인 만큼 중국 전용 OS가 탑재됩니다. 만약 이 차량이 한국에 판매된다면 OS는 반드시 변경되어야겠군요. 베젤이 굉장히 넓지만 하나의 디자인처럼 보이도록 배치해놓아서 큰 불편함은 없어 보입니다.
엔진은 8세대 터보차저 엔진으로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배기량은 1.5L입니다. 이 엔진은 말리부에 들어갔던 엔진을 출력 개선한 것으로 올 뉴 뷰익 베라노 프로에 탑재된 것과 동일합니다. 최고 출력은 177마력이며 무단변속기(CVT)와 매칭 됩니다. 자세한 세부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RS 트림의 경우 사륜구동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쉐보레 시커는 2022년 말 중국에서 처음 출시될 예정입니다. 몇 달 안으로 중국 이외의 아시아 권에서도 판매가 될 예정이며 한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만큼 미국에서도 판매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국 시장의 출시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 없는 상태이나 쉐보레 블레이저를 지속적으로 국내 출시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그 위치를 씨커가 대신할 수도 있겠습니다. 2022년을 끝으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가 생산을 종료하기 때문에 그 빈자리를 시커로 채울 가능성도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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