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입차 단일 트림 최다 판매량 포드 익스플로러! 2023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놀랍게도 2022년 7월 수입차 단일 트림 최다 판매차량은 바로 포드 익스플로러 2.3이 차지했습니다. 뒤를 이어 벤츠 E350, BMW X3 모델이 순위를 차지했는데요. 패밀리카 용도로 놀라운 활용성을 보여주는 익스플로러의 선전은 코로나 재확산과 차박 열풍이 모두 겹쳐 만들어진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 익스플로러의 부분 변경 모델이 포드 중국 법인에서 공개하였습니다. 어떤 모습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는 중국에서 전용으로 판매되며 미국 판매분보다 더 높은 옵션을 제공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국내나 미국에 판매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고 현재 미정인 상태이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나올 수도 있겠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먼저 본네트와 그릴 사이를 가로지르는 가로형 DRL이 추가되었습니다. 헤드램프 자체의 형상은 큰 변화는 없지만 내부 디테일은 크게 변하였습니다. ㄷ 모양의 DRL을 통해 더욱 날카로운 라이트를 보여줍니다.
범퍼와 그릴도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더욱 커지고 단순해진 그릴은 전면을 더욱 크게 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범퍼에는 가로 크롬선을 더해 차가 더욱 높아 보이는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후드에 익스플로러 철자를 붙여 당당함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트렁크를 가로지르는 크롬라인이 추가되었습니다. 라이트의 디테일도 크게 변경되었으며 트렁크 위로 세부적인 데테일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현행 모델보다 더욱 넓어 보이는 느낌을 주지만 가운데 크롬 선 때문인지 BMW 7 시리즈가 생각납니다. 옆 라인은 거의 변경되지 않았으며 새로운 휠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2023 익스플로러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실내입니다. 27인치 4K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조수석에서도 쉽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행 모델의 조그마한 센터 디스플레이에서 완전하게 탈피한 모습이며 사실상 풀체인지급 실내 변화로 볼 수 있습니다. 센터 송풍구 위치는 아래쪽으로 내려갔으며 버튼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제공되며 HUD 또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페이스리프트 동력 성능
엔진은 변화없이 2.3L EcoBoost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중국 버전에서는 최고 출력 276마력, 최대 토크 43.4kg.m을 발휘합니다. 국내에서 판매 중인 익스플로러는 2.3L EcoBoost 4기통 엔진으로 최고 출력 304마력, 최대 토크 42.9kg.m을 발휘합니다.
포드 본사측은 중국 법인에서 공개된 익스플로러는 중국 전용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중국 전용 모델도 아닌 익스플로러의 내외관을 완전히 새롭게 만드는 것은 추가적인 비용이 드는 것이기에 어느 정도는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벤츠 중형 SUV GLC 국내 출시,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사전계약 시작
컴팩트 크로스오버 SUV 캐딜락 GT4, 국내 출시해도 잘 팔릴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