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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카니발 대체 되나요? 8인승 랜드로버 올 뉴 디펜더 130, 사전 계약 실시!

Kownriver 2022. 8. 7.

 

거대한 외모 그대로 3열까지 추가 확장한 올 뉴 디펜더 130이 출시되었습니다. 3열 시트의 추가로 무려 8인까지 탑승이 가능해졌습니다. 카니발 못지않은 넓은 실내 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디펜더 130은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올 뉴 디펜더 130

 


디펜더 130

현재 판매되고 있는 디펜더 90과 디펜더 110은 5 또는 6 시트를 제공하며 작지만 다부진 모습이 인상적인 차량입니다. 그러나 디펜더 130은 3열을 추가로 확장하여 뒤로 굉장히 길어져서 결코 작은 차라고 할 수 없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짧은 프런트 오버행은 오프로드를 탐험하는데 뛰어난 접근각을 제공합니다. 8명이나 되는 인원을 데리고 오프로드를 갈 일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랜드로버 특성상 주행감에서 압도적인 호평을 받기 때문에 패밀리 용도로도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총전장이 5m가 넘는 디펜더 130은 리어 오버행이 디펜더 110 대비 340mm가 늘어났습니다. 3열은 어린이만 탈 수 있을 정도라는 보통의 인식과 다르게 성인 3명이 탑승해도 여유 있는 3열 시트를 갖추었습니다.

 

3열 시트의 폭은 1,200mm, 레그룸 804mm로 소형차 2열 수준과 비슷합니다. 슬라이딩 파노라믹 선루프를 1열과 2열에 적용하여 개방감을 높였고 3열에도 글라스 루프를 추가해 3열 탑승객의 편안함도 챙긴 것이 특징입니다. 

 

올 뉴 디펜더 130 측면
올 뉴 디펜더 130 후면

 

트렁크 공간은 3열을 세워놓는다고 하더라도 충분합니다. 기본 389L의 적재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3열 폴딩 시에는 1,232L의 공간, 2열까지 모두 폴딩 할 시 2,291L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열 시트의 경우 4:2:4 폴딩을 지원해 짐에 맞춰 최적의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올 뉴 디펜더 130 폴딩
사진 : 랜드로버

 


디펜더 130 실내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4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티맵 내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4 존 에어컨 시스템을 사용하여 운전석, 동승석, 2열, 3열의 온도를 개별적으로 컨트롤합니다.

 

3열에도 열선 시트와 암레스트를 추가해 모든 탑승객을 편안한 탑승을 지원합니다. 아이소픽스를 5개까지 지원하여 다자녀 부모에게도 높은 만족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내 공기 정화 플러스가 기본 제공되며 다양한 액세서리 팩을 제공합니다. 익스플로러 팩, 어드벤처 팩, 컨트리 팩, 어반 팩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디펜더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올 뉴 디펜더 130 실내
올 뉴 디펜더 130 시트

 


디펜더 130 엔진

디펜더 130의 엔진은 400마력을 발휘하는 트윈 스크롤 가솔린 터보 엔진과 300마력의 출력을 내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으로 탑재되었습니다. P400 트림에 사용되는 가솔린 엔진은 직렬 6기통 3.0L 인제니움 엔진으로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kg.m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6.6초입니다.

 

D300 트림에 사용되는 디젤 엔진은 직렬 6기통 3.0L 디젤 엔진으로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kg.m을 발휘합니다. 제로백은 7.5초입니다. 두 엔진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며 자동 8단 변속기와 매칭 되며 사륜 구동 모델입니다. 

 

 

디펜더 130은 모든 지형에서 차량 운행이 가능하게 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기본 상태로도 200mm가 넘는 지상고를 가지지만 전 트림에 기본 제공되는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앞 71.5mm, 뒤 73.5mm를 추가로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커진 접근각, 이탈각을 제공하고 900mm까지 도강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기존 모델의 차체 구조보다 3배 더 높은 비틀림 강성을 가졌으며 굉장히 많은 테스트를 진행해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를 통해 차체의 반응을 예측하고 롤링과 피칭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 등 다양한 오프로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다만 전자장비 쪽에서 잔고장이 많기로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도심에서 주로 주행하시는 분들에게는 마음에 안 드실 수 있겠습니다.   

 

  디펜더 130 P400 디펜더 130 D300
엔진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배기량(cc) 2,996 2,997
변속기 자동 8단 변속기 자동 8단 변속기
최고 출력
(ps/rpm)
400/5,500~6,500 300/4,000
최대 토크
(kg.m/rpm)
56.1/2,000~5,000 66.3/1,500~2,500
0-100km/h(초) 6.6 7.5
안전 최고 속도(km/h) 191 191
최대 견인 중량(kg) 3,000 3,000
전장(mm) 5,099 5,099
전폭(mm) 2,105 2,105
전고(mm) 1,970 1,970
축거(mm) 3,022 3,022
지상고-표준(mm) 218.5 218.5
접근각-표준(º) 30.1 30.1
이탈각-표준(º) 24.5 24.5
램프각-표준(º) 22.0 22.0
지상고-최대(mm) 290 290
접근각-최대(º) 37.5 37.5
이탈각-최대(º) 28.5 28.5
램프각-최대(º) 27.8 27.8
연료 탱크 용량(L) 90 89
공차 중량(kg) TBD TBD
연비(km/L) TBD TBD
가격(만 원) 1억 3,190~ 1억 2,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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