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의 역대급 신차 액티언 사전 계약 방법 알아보기 | 토레스 쿠페
얼마 전까지만 해도 토레스 쿠페로 불리던 KGM의 J-120 액티언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사전 계약을 시작하면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역대급 디자인과 르노의 헛짓으로 인해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는 액티언 사전 계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GM 액티언
KGM의 새로운 자동차 액티언은 과거의 액티언을 계승한 차량입니다. 당시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차 후보에 항상 거론될 만큼 디자인 논란이 많았던 액티언은 세계 최초의 SUV 쿠페로 알려져 있습니다. X6에 영감을 주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물론 X6 디자이너가 액티언에서 영감을 받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KGM은 그러한 액티언의 이름을 토레스 쿠페에 사용하였습니다. 차량 이름에 엄청난 작명을 하는 것으로 유명한 (구)쌍용답게 액티언에도 새로운 의미를 담았는데요. Action + Young, Act + On의 의미를 더했다고 합니다. 해석하자면 "젊게 행동하고 활동한다"라는 뜻이라고 KGM을 밝혔는데요.
이러한 작명은 KGM의 새로운 시작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합니다. 앞으로 출시될 KR10, 토레스 픽업 등 다양한 라인업의 시작과도 같은 액티언이기 때문에 이러한 의미를 부여한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액티언 더 리바이벌" 같은 이상한 건 안 붙였다는 점입니다.
액티언은 건곤감리 패턴을 이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 라이트에 모두 건곤감리가 들어가서 태극기를 나타내기도 했는데요. 코란도의 뜻이 "코리안 캔 두"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쌍용 시절부터 이어져 온 한국 사랑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액티언은 기존의 토레스보다 더 넓은 전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 싼타페, 기아 쏘렌토와 맞붙어도 될 만큼의 상품성을 가졌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완전한 중형 SUV로 거듭나면서 디자인까지 가져가게 될 텐데요. 싼타페가 넓은 크기와 공간 활용성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때문에 불호가 강한 것을 생각한다면 액티언은 보다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액티언의 가격은 3천만 원 중반에서 후반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토레스보다 조금 더 크고 고급화를 표방했기 때문에 더 높은 가격을 가져올 것은 자명합니다. 토레스가 2,838만 원부터 판매가 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렇게 나쁜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차량 가격이 KGM 내부에서 언급된 금액이라고 하더라도 정식 출시가 되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변경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 정도일 가능성이 높구나 정도로만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액티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사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쿠페형 SUV는 X6, X4, GLC 쿠페, 카이엔 쿠페 등과 같이 루프라인이 급격하게 내려오는 것을 생각하는데, 새로운 액티언은 그런 디자인은 아닙니다. 비교적 완만하게 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쿠페형 SUV라는 느낌보다는 랜드로버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디자인면에서 토레스보다 조금 더 차분해진 느낌이 있는데요. 토레스가 오프로드를 잘 달릴 것 같은 외관이었다면 액티언은 도심형 SUV 같은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특히 후면부와 루프라인 등 차량의 정면을 제외한 대부분의 디자인에서 레인지로버가 계속 생각나기 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액티언은 KGM의 주력 상품이 되어야 하는 상품입니다. 토레스가 준중형 치고는 큰 크기를 가졌다고는 하지만 싼타페, 쏘렌토와 비교하여 크기가 작은 느낌이 많이 들었기 때문에 직접적인 경쟁은 되지 않았습니다. 크기 말고도 엔진에서도 큰 차이가 있긴 하죠. 휠베이스는 코란도 하고 같았기 때문에 더 준중형 SUV로 치부되었습니다.
그러나 액티언은 중형 SUV들과 직접적으로 경쟁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차체가 길어지면서 늘씬해진 측면 라인은 네모네모한 싼타페에 질린 소비자를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더군다나 직접 경쟁이 되었어야 할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여러 논란이 겹치면서 사전 계약 수가 생각보다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KGM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잘 살려서 점유율을 보다 높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액티언 사전 계약 방법
액티언 사전 계약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홈페이지 접속
- 사전 계약 지역 선택
- 본인 인증 진행
본인 인증만 완료하면 사전 예약이 완료됩니다. 사전 예약을 완료한 뒤 시간이 지나면 KGM에서 추가적인 연락을 취해 올 것입니다.
오늘은 KGM의 새로운 신차 액티언 사전 계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아직 구체적인 가격표도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은 사전 계약이라기보다는 단순히 계약을 예약해 놓은 것입니다. 정식 가격이 공개된 이후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지 예약을 취소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전 예약 진행 시 5만 명 한정으로 할리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1잔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액티언의 인기가 아무리 많아도 사전 예약을 5만 명이나 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