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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가족도 탑승 가능한 대형 SUV 패밀리카,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국내 출시!

Kownriver 2022. 9. 2.

 

자녀가 많거나 모실 분들이 많은 분들은 별도의 선택지 없이 대부분 기아 카니발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을 텐데요. 최대 8인 탑승이 가능한 포드 익스페디션은 대가족을 위한 또 다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포드 코리아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익스페디션을 국내 출시하였는데요.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MPV 차량인 카니발과 대형 SUV인 익스페디션은 서로 지향하는 바가 다르지만 패밀리카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포드 익스페디션

포드 익스페디션은 2021년 국내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기준으로는 1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되는 만큼 기존 구매자들은 아쉬움이 많을 수 있습니다. 부분 변경 모델인 만큼 제원상 변화는 거의 없습니다. 동일한 차체 크기, 엔진, 변속기를 사용하였습니다.

 

풀사이즈 대형 SUV인 만큼 엄청난 길이를 자랑합니다. 전장 5,335mm로 기아 카니발보다 180mm 더 길며 휠베이스는 3,110mm로 20mm 더 깁니다. 이렇게 보니 카니발의 휠베이스가 전장 대비 얼마나 긴지가 눈에 띕니다.

 

구형 익스페디션
구형 익스페디션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신형 익스페디션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전면부와 측면의 변화는 크지 않습니다. 라이트의 형상과 그릴, 범퍼의 디테일 정도가 변경되었으며 그릴을 가로지르는 크롬 선이 굵어졌습니다. 크롬을 줄이는 요즘 추세와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후면의 변화는 정말 적습니다. 테일게이트를 가로지르는 크롬 선의 위치가 변경되고 번호판 주변이 변경된 정도입니다. 테일라이트의 디자인도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구형 익스페디션 후면
구형 익스페디션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후면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더 뉴 익스페디션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실내입니다. 굉장히 오래된 느낌이 강했던 이전과 대비해 훨씬 고급스럽고 미래적인 느낌이 생겼습니다. 15.5인치의 센터 디스플레이와 12.4인치 디지털 계기판은 현대적인 실내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익스페디션 전용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며 보다 향상된 SYNC 4A를 사용하여 인포테인먼트를 컨트롤합니다.

 

구형 익스페디션 실내
구형 익스페디션 실내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실내
페이스리프트된 익스페디션 실내

 

디스플레이 외에도 스티어링 휠 형상, 송풍구 형태, 하나의 라인으로 마감된 대시보드 등 풀체인지 수준으로 실내가 변화하였습니다. 22개의 스피커를 사용하는 뱅&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사용되며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인승의 경우 캡틴 시트를 사용해 3열로 이동하는 것이 매우 수월합니다. 8인승 선택 시에도 4:2:4 폴딩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운데 좌석만 폴딩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3열은 6:4 폴딩을 지원합니다.

 

익스페디션 시트
익스페디션 시트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제원

엔진 성능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3.5L 6기통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며 10단 자동 변속기와 매칭 하였습니다. 최고 출력 405마력, 최대 토크 66kg.m을 발휘합니다. 사륜 구동을 기본으로 합니다. 공차 중량이 2,675kg으로 굉장히 무거운 편에 속하지만 높은 출력과 토크로 이를 상쇄합니다.

 

대신 연비는 낮은 편입니다. 도심 연비는 6.4km/L로 7.8km/L의 카니발보다 훨씬 낮은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출력과 토크로 최대 4,173kg를 견인할 수 있는 만큼 트레일러를 운용하는 분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노말, 스포트, 에코, 풀밭, 자갈, 눈, 견인(TOW/HAUL), 모래, 진흙(MUD/RUTS)의 7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트레일러 정렬 기능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트레일러 주행도 가능합니다. 360도 서라운드 뷰를 통해 차량 전방위를 볼 수 있으며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여 트레일러 연결 시 후진 조향을 도와줍니다. 포드 코파일럿 360 시스템을 적용해 차선 유지, 충돌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오토 하이빔, 360도 서라운드 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익스페디션 트레일러

 

포드 익스페디션 페이스리프트 가격

더 뉴 익스페디션 가격은 7인승, 8인승 모두 8,990만 원이며 2열 시트를 제외하고는 전부 동일한 옵션입니다.

 

  포드 익스페디션 기아 카니발
엔진 형식 V6 가솔린 V6 가솔린
배기량 (cc) 3,496 3,470
변속기 10단 자동 8단 자동
최고 출력
(ps/rpm)
405/5,500 294/6,400
최대 토크
(kg.m/rpm)
66/3,250 36.2/5,000
전장(mm) 5,335 5,155
전폭(mm) 2,075 1,995
전고(mm) 1,945 1,775
축거(mm) 3,110 3,090
공차 중량(kg) 2,675 2,045
복합 연비(km/L) 7.4 8.9
도심 연비(km/L) 6.6 7.8
고속 연비(km/L) 8.8 10.8
연료 탱크 용량(L) 93.5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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