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R라인 4모션 | 최신 폭스바겐 차량 출시 정보
폭스바겐 코리아는 7월 7일 사륜 구동을 장착한 아테온 R라인 4 모션을 출시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뛰어난 외관 때문에 좋아하는 차인데요. 떨어지는 쿠페 라인과 프레임리스 도어가 저의 마음을 자주 흔들고 있습니다.
다만 디젤 엔진과 실내 디자인이 아쉬움이 큽니다. R-라인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과 사륜 구동의 안정적인 주행성능까지 장착하며 더욱 높은 상품성을 확보하였습니다. 2022 아테온 R라인, 어떤 차량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R라인 4모션
기본 아테온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 새로운 프론트 범퍼 적용
- R라인 로고, 측면 엠블렘, 20인치 휠, 리어 스포일러, 쿼드 배기구 등 추가
- R라인 로고, 블랙 헤드라이너, 헤드레스트 일체형 나파 가죽 전용 시트,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 30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탑재
EA288 evo 2.0 TDI(디젤) 엔진과 7단 DSG 변속기를 매칭하여 최고 출력 200마력, 최대 토크 40.8kg.m을 발휘합니다. 이전 모델 대비 10마력 높아졌음에도 최신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합니다. 가솔린 모델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어댑티브 새시 컨트롤(DCC)을 장착해 일상 주행에 적합한 노멀,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컴포트, 다이내믹하고 민첩한 주행이 가능한 스포츠 모드를 조절하여 넓은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합니다. 복합연비는 13.8km/L을 인증받았습니다.
첨단 주행 장치도 풍부하게 탑재되어 있습니다. HUD가 적용되어 편안한 운전을 도와주며 디지털 계기판은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9.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차량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합니다. 360도 서라운드 뷰 카메라도 탑재되어 있어 주차, 좁은 길 등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를 인식해 경고, 제동 등을 해주는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차선 이탈을 방지하는 레인 어시스트, 자동 스티어링 휠을 지원하는 주차 어시스트 등이 제공됩니다.
폭스바겐 아테온 R-라인 4모션은 7월 구매 시 최대 10%의 할인, 5년/15만 km 보증 연장, 블랙박스 장착, 사고 수리 토탈 케어 서비스,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아테온 R-라인의 가격은 개별 소비세 인하 전 6,090만 원, 인하 후 5,981만 원입니다. 할인을 최대 10% 받으면 5천만 원 초중반의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테온 R-라인 4모션 제원
- 엔진: 4기통 디젤 엔진
- 배기량(cc): 1,968
- 변속기: 7단 DSG 자동 변속기
- 구동 방식: 앞엔진 4륜 구동
- 최고 출력(hp/rpm): 200/3,600~4,100
- 최대 토크(kg.m/rpm): 40.8/1,750~3,500
- 전장(mm): 4,865
- 전폭(mm): 1,870
- 전고(mm): 1,440
- 축거(mm): 2,840
- 타이어: 245/35R20
- 공차 중량(kg): 1,766
- 연료탱크 용량(L): 70
- 트렁크 용량(L): 575
- 복합 연비(km/L): 13.8
- 도심 연비(km/L): 12.4
- 고속 연비(km/L): 16.2